광양 남이식당, 현지인 맛집으로 추천
오늘은 광양에 중요한 일정이 있어서 시간 약속을 하고 점심시간에 찾아간 곳이 필자에게 아주 찐 맛집으로 다가와 이렇게 오랜만에 쓰는 이야기로 광양 중동맛집인 남이식당을 추천하기에 맛있는 이야기를 해보려 한다.
바람이 강하게 불지만 햇살은 그나마 따뜻함이 있어 따뜻한 남부지방이라 바람이 춥지 않은 느낌으로 배고픔에 식당을 들어서서 쭈꾸미삼겹살을 주문을 하고 나오기 만을 기다렸다.
손님 대접이나 맛있는 식사를 원한다면 꼭 들려보세요
어느새 지금은 저녁이 되가니 배가 고파지는데 점심때 먹은 쭈꾸미 삼겹살이 또 먹고 싶어지는 이 기분,..
푸짐한 양에 너무 진하지도 않고 너무 맵지도 않으며 적당하니 먹기 좋은 맛, 그리고 짜지 않으니 건강식으로도 좋은 메뉴로 인하여 너무도 행복한 점심시간이 되었다.
골목길에 위치한 광양 중동에 있는 남이식당이 이곳에서는 알려진 맛집으로 토요일이지만 현지인들이 많이 찾아오기에 진짜 맛집은 현지인이 찾는 곳이라는 것은 다 아시죠?
그래서 남이식당을 추천하는 저로서도 아직도 그 맛의 여운이 남아 있으니 맛집으로 인정하는 곳이다.
삽겹살 한점 그리고 쭈꾸미 한 점을 밥 한숙갈에 걸쳐 입안으로 들어서는 순간 청정한 바다의 맛이 대뇌전두엽까지 전해지면서 맛있게 지어진 밥과의 조화는 이루 말 할 수 없는 감미로움이 식도를 타고 스며들어 간다.
이는 먹어본 사람만이 느끼는 것이기에, 먹지 않고는 표현 할 수 없는 것이기에
그렇다면 여러분들도 광양에 사시는 분들이나 광양쪽에 오신다면 중동에 위치한 남이식당으로 달려가서 드셔 보시면 제가 맛집으로 추천한 이유를 아실 겝니다.
밥 그리고 쭈꾸미와 삼겹살의 조화는 깊은 맛을 남기고 다 먹고 나면 소스는 어쩜 그리도 맛있는지 밥에 쓱쓱 비벼서 드시면 밥 2공기는 기본으로 먹게 되고
역시 맛은 신선한 재료는 기본으로 준비되어야 하며 양념이 최종 맛을 좌우하기 때문에 신선함 플러스 양념이 진짜 맛의 기준이 된다는 것을 더 알게 되면서 이렇게 그리고 주변에 광양에 가신다면 그리 멀리 않는 중동에 위치한 남이식당을 현지인들이 찾는 맛집으로 추천하는 이유이다.
평소 밥을 많이 드시는 분이시라면 밥 3공기는 드실 거라 생각되며
저는 건강 관리를 해야 할 신체라서 1공기만 먹어야 하나 공깃밥은 추가하여 총 2공기를 먹고 나서도 더 먹고 싶다는 맛의 이끌림을 겨울 참고 참았다.
필자는 늘 음식점을 가면 간판이 보이는 음식점으로 정면 사진은 다 먹고 난 후 나와서 찍는다.
그 이유는 내가 주문한 음식을 먹어보고 맛이 있으면 최종 간판을 찍게되고 맛이 별로라면 간판은 안찍고 찍었던 음식 사진도 다 삭제하게 된다.
여기저기 음식을 자주 다니는데 오늘처럼 행복한 먹거리가 나를 즐겁게 해주었기에 오늘 이렇게 광양 중동에 있는 남이식당을 맛집으로 그것도 현지인들이 자주 찾는 맛집으로 소개하게 되었다.
오늘은 아침부터 그리고 지금도 바람이 강하게 불고 저녁엔 눈도 에보가 있어서 내일까지도 추울거라 감기 조심하시고 맛있는 음식으로 따뜻하게 겨울 보내시길 바라며 편안한 시간 보내셔요.
ㅡ 여러장의 사진입니다. 터치하시면 많은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ㅡ
더불어민주당 김문수 국회의원(순천광양곡성구례갑)은 10일 순천대학교 파루홀에서 '2025년 의정보고회: 이재...
2026-01-11
여수 예술랜드 마이다스의 손 전망대에서 바라 본 아름다운 바닷가 전경 “정주환경(定住環境) 개선은 인프라 구...
2026-01-11
마음칼럼(이미지=구글 나노바나나) 이 사회는 늘 말한다. 조금만 더 참으라고, 더 버티면 나아질 거라고. 성...
2026-01-10
전라남도는 9일 청와대에서 열린 이재명 대통령 주재 오찬 간담회서 광주·전남 행정통합에 대한 중앙정부의 전폭...
2026-01-10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광주·전남 행정통합을 위해 재정자립도 및 재정자주도 제고, 추가 반도체 클러스터 구축,...
2026-01-10
더불어민주당 신정훈 국회의원(전남 나주·화순,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은 9일 청와대에서 열린 이재명 대통령과 ...
2026-01-10
경제성장전략 국민보고회(청와대) 이재명 대통령은 9일 "올해 경제 상황은 잠재성장률 약간 상회하는 2% 정도...
2026-0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