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륙뉴스1]=서정민기자. ‘포스코 드림스쿨’은 포스코1%나눔재단이 주최하고 광양YMCA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광양지역 청소년들의 진로와 자립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맞춤형 진로지원사업이다.
광양YMCA는 2019년부터 광양지역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매년 100여명의 포스코 드림스쿨 장학생을 선발하여 1:1 주요 교과목 양질의 온라인 학습, 예체능 학원비, 학교생활 및 진학상담 등의 멘토 매칭 등을 진로지원을 하고 있다.
특히 지난 8월 11일에는 50여명의 멘티들과 10여명의 멘토 그리고 지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캠퍼스투어를 성황리에 마쳤다. 캠퍼스투어는 서울지역에 위치한 고려대학교과 서울대학교를 중심으로 진행하였으며, 멘토와의 대화를 통해 실질적인 청소년들의 고민과 진로 상담, 입시 준비 팁 등 평소 궁금하지만 선뜻 알 수 없는 이야기들을 대학생 멘토들에게 듣는 시간을 가졌다.
캠퍼스 투어에 참여한 멘토들은 고려대학교, 연세대학교 등 국내 10위권 안에 들어가는 대학교를 진학한 대학생들로 학습멘토링 사업을 연계하여 진행하고 있는 주식회사 수파자를 통해 모집되었으며, 광양YMCA는 이번 투어의 프로그램 중 하나인 멘토와의 만남을 통해 멘토와 장학생들이 조금 더 가깝고 친밀하게 교제함으로써 장학생들의 구체적인 진로와 진학에 대한 고민을 해소하고자 하였다.
또 대학 캠퍼스를 방문하여 각 학교 홍보대사들의 설명을 통해 학교별 대학생활 및 학과정보, 진학준비 등을 듣고, 질문함으로써 대학 진학에 필요한 실제적인 정보를 제공 받았으며, 또한 청소년들 간의 만남과 교류를 통해 사회성과 자신감을 기르는 시간도 가졌다.
끝으로 상반기 우수 멘토·멘티 시상식을 진행함으로써 멘토와 멘티들의 학습 활동을 독려하고 재충전하는 기회도 제공하였다. 상반기 우수 멘토·멘티 시상식은 23년 상반기 동안 평소 온라인 수업을 성실히 참여하고 프로그램 진행 이후 눈에 띄게 성장한 장학생을 대상으로 10명의 장학생을 선발하여 시상했으며, 장학생들을 위해 적극적이고 활발한 활동를 한 멘토들 또한 5명을 선발하여 상반기 활동을 격려하고 하반기 프로그램 참여를 독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캠퍼스투어에 참석했던 한 장학생은 “이번 캠퍼스 투어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만날 수 있었던 멘토 선생님을 실제로 만나고 이야기 나눌 수 있어 기뻤고, 대학과 진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게 되어 정말 감사했습니다! 이 캠퍼스 투어를 통해 많은 동기부여를 얻었으며, 이 마음가짐을 통해 미래에 꼭 원하는 대학교에 진학하며 나의 꿈을 향한 좋은 결과를 얻도록 앞으로 더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하였다.
2024년 포스코 드림스쿨 장학생 모집은 2024년 초에 진행될 예정이며 포스코 드림스쿨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과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문의: 061-791-1333).
ㅡ 여러장의 사진입니다. 터치하시면 많은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ㅡ
#해륙뉴스1 #서정민기자 #포스코 #드림스쿨 #포스코1%_나눔재단 #광양YM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