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한숙경 도의원(더불어민주당, 순천7)이 7월 1일 제382회 임시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 회의에서 제12대 후반기 보건복지환경위원회 부위원장에 선출됐다.
한숙경 의원은 이번 선출로 보건ㆍ복지ㆍ환경 분야에서의 책임과 역할을 확대하여 지역사회의 복지와 환경 개선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한 의원은 전반기 경제관광문화위원회에서 소외계층 문화 향유 및 권리 증진을 위한 조례를 발의하고, 장애인 운동선수 지원 확대 및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개발ㆍ보급을 주문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며 청소년 교육에도 깊은 관심을 가지는 등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으며 앞으로의 활동에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숙경 의원은 “보건복지환경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지역 주민들의 복지 향상과 환경보호를 위한 정책 마련에 중점을 두고, 사회적 약자 지원 및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프로그램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다짐하며, “도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숙경 의원은 12대 의회 후반기 의회운영위원회, 예결산특별위원회,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으로도 활동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