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과 함께 깨끗하고 건강한 바다 만들기 -
서귀포해양경찰서는 국민이 직접 해양오염물질의 불법적 배출을 감시하고, 해양환경 보전·관리 및 해양오염 방지 등 효율적인 해양환경 관리에 참여하는「명예해양환경감시원」제도를 처음으로 도입함에 따라, 명예해양환경감시원을 신규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①해양환경의 보전‧관리 및 해양오염방지를 위한 활동을 하는 민간단체의 회원(1년 이상 해당 민간단체의 회원이었던 사람 또는 1년 이상 해당 민간단체의 근무한 경력이 있는 사람) ②해양환경 관련 연구 또는 행정업무에 종사한 경력이 있는 사람 ③수산업협동조합법에 따른 조합 또는 중앙회의 임직원이거나 어촌계의 어촌계장으로서 해양환경관리를 위한 활동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는 사람 등이다.
임무는 ①해양환경의 훼손 및 오염 예방을 위한 대국민 홍보 ②오염물질 해양배출 등 해양환경 저해행위에 대한 감시 및 신고 ③해안가 또는 해역에 방치된 폐기물 수거 ④해양환경에 대한 주민의견 수렴 및 반영 건의 등 이다.
모집기간은 3월 23일(화)부터 4월 23(금)까지로, 신청방법은 서귀포해양경찰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포함)를 작성 후 이메일(nnheyy@korea.kr) 또는 우편(서귀포시 서호남로11, 서귀포해양경찰서 해양오염방제과)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자를 대상으로 적격여부 확인 후 일괄 위촉하며, 코로나19 확산 추이감안, 발대식 및 교육(활동방법, 유의사항, 안전교육)실시 후 활동을 개시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