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24일(월) 14시 시청 시민홀에서 광양문화원 원장 이.취임식이 열렸다.
광양문화원은 시청 시민홀에서 15-16대 문화원장이였던 김종호 이임 원장과 새로취임하는 이형휘 17대 원장의 이·취임식을 가지면서 우리지역 문화 발전을 위한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전남도내 각지역 20여곳 문화원 50여명의 집행부가 참가 축하해주었으며 아울러 광양문화원의 집행부및 회원 여러분과 권향엽 국회의원, 정인화 시장, 김태균 도의회 의장, 최대원 시의회 의장을 비롯하여 여러 도.시의원들과 지역 문화예술계 관계자외 지역민 약300여 명이 참석하였다.
권향엽 국회의원은 이임하는 김종호 원장의 노고를 치하와 더불어 취임하는 이형휘 원장께는 축하와 격려를 말을 전하였으며 광양문화원이 우리지역의 문화발전의 중추역활을 해나가면서 광양문화원회원 모두가 시민들이 광양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자부심을 갖도록 뛰어난 역량을 잘 발휘해 주실 것을 기대한다며 축사를 가름하였다.
또한 정인화 시장은 "광양문화원이 시민의 문화적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앞장서 온 것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의 문화유산을 계승·발전시키는 중심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는 축사를 하였다.
이번에 취임하신 이형휘 문화원장은 오는 2029년 3월31일까지 4년간 광양문화원을 이끌어 나가게 된다.
이날 성황리에 막을 내린 이·취임식을 통해 앞으로 광양문화원이 그려나갈 희망찬 미래를 엿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고 참가자들이 입을 모았다. -끝-
유경열 대표기자: ydbrudduf@hanmail.net
ㅡ 여러장의 사진입니다. 터치하시면 많은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