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후배가 함께하는 청렴 그리고 세대공감’Contest로 소통의 장 마련 -
전남소방본부(본부장 마재윤)는 함께하는 즐거운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2021년 ‘청렴 그리고 세대공감 Contest’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청렴과 세대공감을 주제로 소방서에서 동영상을 자체 제작해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도내 18개 소방서가 참여했다.
기획, 편집, 연출, 연기까지 선·후배가 함께 참여해 동영상을 제작하는 과정이 공직자가 갖춰야 할 최상 덕목인 청렴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하고 기성세대와 MZ세대가 상대의 입장에서 서로를 바라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콘테스트에 출품된 작품들은 6. 11.(금) ~ 6. 20.(일)까지 10일간 전남소방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국민 누구나 시청이 가능하며 이후 전문가 심사와 전 직원 선호도 조사를 거쳐 우수작품을 선정한다.
또한 우수작품으로 선정된 소방서와 참여자에 대해서는 근무평점 가점과, 마일리지, 관서평가에서 인센티브를 부여할 예정이다.
최근 전남소방은 세대 간 공감·소통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온라인 세대 소통방을 운영하는 등 세대 간 ‘차이가 아닌 다름’을 인정하는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마재윤 본부장은 “전문분야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콘테스트 영상 만들기에 최선을 다해준 직원들이 고맙다”며 “이번 콘테스트가 함께하는 즐거운 직장문화를 조성하고 세대 간 소통의 장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끝 -
#해륙뉴스1 #서정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