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1월 22일 여수시 중흥동에 위치한 국가유산 흥국사에서 국가유산 화재 예방을 위한 소방안전물품 기증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한국남동발전 여수발전본부가 약 2,500만 원 상당의 소방안전물품을 기증했다.
행사에는 서승호 여수소방서장을 비롯해 최무경·주종섭·서대현 전라남도의원, 조천환 한국남동발전 여수발전본부장, 김익주 전남동부문화유산돌봄센터장, 흥국사 진만 스님, 김철희 신도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기증된 물품은 목조 전통사찰이자 산림과 인접한 흥국사의 화재 취약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고, 겨울철 건조한 기후로 인한 화재 위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흥국사 대웅전 등 주요 전각과 인근 산림을 중심으로 반딧불 산길 소화기·호스함 제막식과 수벽호스 사용 시연도 함께 진행됐다. 특히 접근로가 제한적인 사찰 특성을 고려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장비 위주로 구성됐다.
서승호 서장은 “국가유산은 한 번 훼손되면 복구가 어려운 만큼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관계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국가유산 화재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무경 도의원은 “국가유산은 지역의 역사이자 미래 세대에 전해야 할 소중한 자산”이라며 “현장 중심의 예방 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제도적·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진만 스님은 “소중한 문화유산을 지키기 위해 직접 현장을 찾아 안전을 살펴주신 여수소방서와 관계자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사찰에서도 화재 예방에 대한 책임감을 갖고 함께 노력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여수소방서는 ‘겨울철 특수시책’을 추진해 소화설비 보강, 소방안전물품 설치, 관계자 교육 등 화재 취약 국가유산 화재 예방을 위한 현장 중심의 안전 대책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여수소방서 #여수흥국사
ㅡ 여러장의 사진입니다. 터치하시면 많은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ㅡ
김해시도시개발공사, 2026년도 불암동 도시재생 주민제안공모사업 지속 추진 김해시도시개발공사는 불암동 도시재...
2026-01-22
[[동영상]] 광양시는 지난 21일 오후 옥곡면 묵백리 일원에서 발생한 산불의 주불 진화를 22일 오후 12...
2026-01-22
칼럼(이미지=나노바나나) 오늘의 날씨는 더 이상 단순한 기상 정보에 그치지 않는다. 예측이 빗나가고 계절의 ...
2026-01-22
[[동영상]] 전남 광양시 옥곡면 묵백리 일원에서 산불이 발생해 소방당국이 대규모 진화 작업돌입 22일 아침...
2026-01-22
한준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장동혁 대표의 단식을 두고 “투쟁이 아니라 염치의 문제”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한...
2026-0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