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고흥읍 청년회(회장 임연호)가 지난 22일 고흥군민회관에서 기관단체장, 청년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한마음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체육대회는 고흥읍 청년들의 화합을 통해 지역발전과 인구 유치에 대한 회원들의 관심과 참여를 일깨우고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고흥읍 청년회 회원들을 비롯해 공영민 고흥군수, 문금주 국회의원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행사를 더욱 빛냈다.
임연호 회장은 대회사에서 청년회원들에게 “청년회 활동으로 함께 지역을 위해 봉사하고 지역문제를 고민해 가면서 고흥이 발전해야 내가 발전한다는 소속과 연대의식을 같이 나누었으면 한다”며 “이번 한마음 체육대회를 통해 서로를 응원하는 멋진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영민 군수는 축사에서 “고흥읍 청년회의 이러한 활동은 지역사회와 청년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젊은 고흥을 만드는데 고흥읍 청년회가 왕성하게 활동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고흥 우주발사체 국가산단 조성을 더욱 앞당겨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대회에서는 다양한 체육 종목과 레크리에이션이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서로를 응원하며 화합하는 모습을 보였고, 특히 지역 최대현안인 인구문제 해결을 위해 청년회가 앞장서기로 뜻을 모으는 계기가 됐다.
한편, 고흥읍 청년회는 고흥읍 청년들이 모여 만든 지역사회 단체로, 지역사회 발전과 건강한 청년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회원들은 지역사회에 대한 사랑과 열정을 가지고 72명의 회원이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