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청소년수련관(관장 김상룡)에서는 지난 29일 청소년들의 건강한 신체발달을 위해 찾아가는 『홍길동 서바이벌 활쏘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홍길동 서바이벌 활쏘기』 프로그램은 장성군청소년수련관이 올해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에서 인증받은 신규 활동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으며 건강한 신체발달을 위한 ‘뉴스포츠(New Sports)’이다. 안전화살과 안전장비를 갖추고 상대팀을 아웃시키거나 타겟을 맞추어 점수를 산정하는 서바이벌 스포츠이다.
이날 프로그램은 문향고등학교 운동장에서 진행되었으며 청소년 40여명이 총 4개 팀으로 참가하여(1학년 2팀, 2학년 2팀) 서바이벌 활쏘기 경기가 진행되었다. 특별히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야외에서 마스크와 안전장비를 착용하고, 장비 소독 등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즐거운 야외 체험활동으로 마무리되었다.
장성군청소년수련관 김상룡 관장은 “코로나19 시기에 외부 활동이 힘든 청소년들에게 서바이벌 활쏘기 프로그램을 통해서 잠시나마 학업에서 벗어나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고, 건강한 청소년 활동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라고 하였다.
장성군청소년수련관에서는 코로나19 시기에 대응하여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