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오일 필터교환 받고~ 무상점검도 받고~ 수상레저활동 안전하게!-
인천해양경찰서(서장 백학선)는 기관고장으로 인한 수상레저기구 표류사고를 미연에 예방하고자 오는 5. 22(토), 왕산마리나(인천 중구 소재)에서 동력수상레저기구 무상점검 및 안전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3년 수상레저사고는 낚시레저 활동이 활발해지는 5월을 시작으로 가을 행락철인 10월까지 집중 발생하고 있으며, 이 중 84%가 기관고장으로 인한 표류사고 인만큼 기관고장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국내 레저기구 수리 전문업체와 함께 무상점검을 실시한다.
* 최근 3년(‘18~‘20년) 인천해역 수상레저사고 259건 중 기관고장 ․ 표류 사고 218건(84%)
특히, 동절기 장기간 미사용으로 인한 엔진결함 개연성이 상존함에 따라 엔진오일, 연료필터, 점화플러스, 냉각수, 유수분리기, 스크류 피치 점검 등을 중점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아울러 수상레저 활동자들의 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자가점검 체크리스트 리플릿’ 및 안전수칙을 확인할 수 있는 QR손목밴드 등 다양한 홍보물 배부로 사고예방 캠페인도 함께 펼칠 예정이다.
백학선 서장은 “레저사고 예방을 위하여 앞으로도 소통에 기반한 해양종사자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을 통해 더 나은 해양치안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력 수상레저기구 무상점검 사전예약자에 한해서는 연료유 필터 무상교환 및 기념품을 증정하며, 사전예약 및 자세한 내용은 인천해양경찰서 수상레저계(032-650-225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