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일 전남 장흥에 위치한 탐진강 일대에서 대한안전연합 그리고 각 지역 단체는 「2022년 전라남도 환경 분야 비영리민간단체 환경보호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민.관.군이 함께하는 수변 및 수계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탄소 중립을 실천 하였다.
민.관.군 교류협력과, 환경보호, 탄소지역환경 개선을 목적으로 추진된 이번 캠페인은 대한안전연합, 장흥 해양구조대, 정읍 해양구조대, 광주잠수학교, 장흥ND스쿠버교육센터 , 첨단2동 자원봉사캠프 등 100여명이 탄소배출 최소화를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였다.
수변 및 수계 환경정화 활동으로 인해 기대되는 효과로는 녹조 및 악취 제거, 쓰레기 제거 등을 하여 지역민과 관광객들에게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려고 한다.
장흥의 탐진강은 물 축제가 매년 열릴 뿐만 아니라 전남 3대강 중 하나로, 장흥 읍내를 관통하는 매우 중요한 강이다. 또한 탐진강 둔치 공원부근은 토요시장으로 인한 관광객들과 지역민들의 발걸음이 잦은 곳 중 하나이다.
탐진강은 총 55km로 장흥 댐부터 장흥읍 중심을 지나 남해로 흘러가는 1급수이다. 장흥 댐 건설과 함께 물 문화공원이나 생태문화 공원, 물 과학관 등 다양한 볼거리오 쉴 거리가 있다.
때문에 지난 폭우로 인한 부유쓰레기가 방치되면 수정생태계 파괴, 악취 등으로 지역민뿐만 아니라 탐진강 일대를 찾는 관광객에게도 불편을 줄 수 있는 문제를, 이번 캠페인으로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한다.
대한안전연합은 앞으로 민관군과 함께 협조를 하여 지역안전을 더 관심을 가지며 탄소중립을 실천 할 것이라고 하였다,
ㅡ 여러장의 사진입니다. 터치하시면 많은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