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완도해양경찰서(서장 안성식)는 지난 15일 갑질 행위 등 4대 비위(음주운전․성범죄․금품수수․갑질)의 경각심을 강화하는 동시에 자체사고 발생을 차단하고 방지하기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
주요 내용으로는 ▲갑질사례, 청탁금지법 등 주요 내용 교육 ▲최근 비위사건 사례와 징계양정 기준 설명 ▲부서별 갑질행위 실태 조사 ․ 자체 교육 이행실태 점검 ▲직원 애로와 건의사항 청취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은 먼저 완도해경서장이 직접 각 계장들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시보 경찰관과 일반직 공무원에 대해 개별 면담을 통하여 애로사항 청취와 빠른 현장 적응을 위해 격려하였다.
또한 현장부서(함정․파출소) 직원들에 대해서는 해당 과장인 경비구조과장과 해양안전과장이 순회 점검을 통해 교육을 실시중에 있다.
오명일 완도해경 청문감사계장은“용기있는 부패․공익신고가 세상을 바꾸는 큰 힘이 될수 있다”며“해경 내의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탁금지법 교육 등을 통해 청렴하고 깨끗한 조직문화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완도해양경찰서 #완도해경 #갑질 #행위 #근절 #청렴도 #교육 #4대비위 #시보경찰관 #현장부서 #순회점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