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인창)에서는,
오늘부터 20일(일)까지 국민 친화적 행정을 위해 해양경찰 주요 정책과 현장의 생생한 정보를 국민 눈높이에 맞춰 정확하게 전달하고 소통하는 제2기 제주해양경찰 국민기자단 5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제주지방해양경찰청에 따르면,
7일(월)부터 20일(일)까지 2주 동안 국민에게 해양경찰 주요 정책과 현장의 생생한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하고 국민 참여 기회를 확대하여 다양한 채널로 소통하는 제2기 제주해양경찰 국민기자단 5명을 모집한다.
평소 해양경찰에 관심이 많고 글쓰기, 사진·영상 촬영을 즐기거나 SNS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누구나 지원을 가능하고 개인 운영 SNS 팔로워가 1천 명 이상일 경우 우대할 계획이며, 1차 서류 평가(2배수 선발), 2차 전화 면접을 통해 콘텐츠 제작역량, SNS 활용 기술, 해양경찰 이해도, 자기소개서 등을 중점으로 평가하여 이번 달 25일(금)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국민기자단으로 선발될 경우 올해 4월부터 12월까지 9개월간 해양경찰청 주관 안전교육 및 현장체험 참여 기회가 우선 제공되며, 각종 현장 취재·경험을 바탕으로 월 1건 이상 콘텐츠를 제작, 해양경찰 공식 SNS 게재 등 대외 홍보 활동을 하게 되고 또한, 원고료, 교통비 등 기준에 따른 소정의 활동비 지원 및 우수 활동 기자로 선정될 경우 상장이 지급된다.
해양경찰 국민기자단 지원에 필요한 양식은 제주지방해양경찰청 홈페이지(http://www.kcg.go.kr/jejucgh)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 서류(3부)와 자체 제작 콘텐츠 1건을 첨부하여 이번 달 20일(일)까지 제주지방해양경찰청 홍보계 (100jh@korea.kr)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고 선발 관련 궁금한 사항은 064-801-2212 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제주해양경찰에서는 "코로나 19로 지친 국민과 소통하기 위하여 국민 친화적 행정이 어느 때 보다 필요한 시기이므로 평소 해양경찰에 관심이 많고 열정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해륙뉴스1 #이영철총괄본부장 #제주지방해양경찰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