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소방서]=순천소방서(서장 하수철)가 8월 20일 ‘소방서 공무원직장협의회’ 설립 총회를 개최했다.
지난 20일 순천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공무원직장협의회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 일부 개정안’이 시행됨에 따라 소방공무원 권익 향상을 위한 협의체인 ‘소방서 공무원직장협의회’ 설립 총회를 가졌다.
‘직장협의회’는 직원의 입장을 대변하는 협의기구로 기관장과 직접 근무환경 개선, 업무능률 향상, 고충 처리 등에 관해 협의할 수 있다.
앞서 순천소방서는 법률 개정안 시행에 따라 직원들을 대상으로 설명회, 의견 수렴, 간담회 등을 실시했으며 이날 행사에 순천소방서 직원 50여명이 참석했다.
순천소방서는 직장협의회 설립·활동으로 현장 활동 직원을 포함, 전 직원 근무환경 개선, 업무능률 향상 등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탁성구 순천 직장협의회 설립준비 대표자는 “직장협의회가 설립됨에 따라 온전히 직원 복지만을 위한 실제적 활동을 전개하는 협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채영섭 직장협의회 설립준비 부대표는 “현장 직원의 고충을 듣고 즉각적으로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소통 창구가 순천소방서에 마련돼 모든 소방관서의 귀감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다시한번 직장협의회 설립을 환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