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륙뉴스1] 유경열 기자=더불어민주당 광양시장 경선 선언으로 합류한 김재휴 광양발전연구원장 “모든 시민이 행복한 ‘청렴·투명·공정’한 격조 높은 명품 광양시’를 만들어나가겠다”라고 ..
김재휴 시장 경선 후보는 33년간의 오랜 공직생활을 통해 얻은 능숙한 행정실무 경험과 노하우, 청렴·도덕성을 앞세우며 ‘자랑’ 하며 출마의 변을 하였다.
김재휴 광양발전연구원장 (행정학 박사, 전 보성군 부군수,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6월에 치러지는 지방선거에서 광양시장에 출마하겠다고 공식 선언했다.
김재휴 원장은 “지난 민선 5기 광양시장 민주당 예비후보로 출마하였으나 지지하고 성원해주신 당원과 시민들께 아쉬움과 실망을 안겨드려 죄송했다”라며 “33년간 시·군·도·중앙 부처의 긴 공직생활을 통해 얻은 능숙한 행정실무 경험과 노하우, 청렴·도덕성을 바탕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시정 운영을 통해 우리 광양시를 격조 높은 명품 지방자치단체의 선두 주자로 평가될 수 있도록 만들어나가겠다”라는 시장 경선 출마 포부를 밝혔다.
이어 “글로벌기업 포스코를 비롯한 많은 기업과 더불어 광양을 부자 도시로 만들 수 있는 기업유치를 통해 실질적인 인구를 늘리고, 모든 시민의 일상이 언제까지나 행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환경을 구축해 가겠다”라고 덧붙였다.
김재휴 원장은 태인동 출신으로 태인초등학교, 진상중학교, 순천 농림 고등전문학교(현 순천대), 방송통신대 행정학과, 전남대학교 행정대학원 행정학과를 거쳐 조선대학교 대학원에서 행정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로써 광양시장 출마 예정 후보군은 무소속 및 더불어민주당 합하여 9명(정인화 전) 국회의원, 김재무 현) 전라남도 체육회장, 이용재 전) 전남도의회 의장, 김재휴 현) 광양발전연구원장, 문양오 현) 광양시의회 부의장, 정민기 현) 광양시의회 산업건설 위원장, 박근표 전) YTN 국장, 강춘석 전) 순천보훈지청장, 서장원 현) 광양보건대 총장)으로 알려져 있다. <<===(후보이름 클릭시 후보자 밴드로 갈수 있습니다,)
이번 광양시장 후보로 출마하는 이들은 여느 때와는 달리 시민과 각종 단체의 검증 또한 심할 거로 예상되며 정현복 현) 광양시장을 따랐던 단체들의 움직임과 네이버 밴드와 각종 SNS를 동원하여 회원모집과 홍보를 하여 과연 어느 후보가 “추석 명절에 본인의 존재감을 부각하게 시킬 수 있냐”에 따라 더불어민주당 경선 승패가 좌·우 될 수도 있으리라 조심히 생각해본다.
또한, 경선후 본선에서도 무소속으로 출마하는 전) 국회의원 정인화 후보와의 한판 대결이 멋지고 살기 좋은 광양시를 만들 수 있으리라 기대하여본다. -끝-
#해륙뉴스1 #유경열대표기자 #광양시장출마후보 #광양시시장선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