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륙뉴스1=중부지방해양경찰청]중부해경정ㆍ해양환경관리 우수 모범선박 찾는다!
- 6월 17일 ~ 9월30일까지 모집, 심사를 통해 모범선박 선정 -
중부지방해양경찰청(청장 오윤용)은 6월 17일부터 9월 30일까지 해양환경관리 우수 모범선박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모범선박은 해양오염방지 설비를 철저히 관리하고 폐유·폐기물을 규정에 따라 처리하는 등 해양오염예방을 위해 부단히 노력한 선박에게 인센티브를 부여하여 해양환경보전 의식을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모범선박으로 선정되면 향후 3년간 해양오염분야 관련 출입검사 면제와 함께 향후 해양환경관리법 위반으로 과태료 처분 시 1/2 범위에서 감경 받을 수 있는 기회 등 각종 혜택이 부여된다.
모집대상은 대한민국 국적의 선박으로서 ▲ 200톤 이상 일반선박, 50톤 이상
유조선(유해액체물질운반선을 포함한다.) ▲ 최근 5년 이내 해양환경관리법 위반 사실이 없는 선박이다.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선박과 부선은 제외된다.)
모집방식은 선장 또는 선박 소유자가 직접 신청하거나 해양경찰서장이 추천하면 된다.
신청방법은 중부지방해양경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신청서를 다운받아 우편, 팩스 등을 통해 제출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부지방해양경찰청 해양오염방제과(032-728-8397)로 문의하면 된다.
중부해경청 표광모 해양오염방제과장은“선박종사자 스스로가 해양환경보호에 관심을 가지고 깨끗한 바다를 지켜나가는데 힘써주길 바라며, 모범선박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해양오염예방에 적극 참여”할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