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의장 최기자)는 지난 16일 회원들과 함께 장날을 맞아 광양5일시장 노점상 및 폭염에 지친 지역주민들을 위해 ‘얼음 생수 나눠주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에 참가한 오 씨는 본 해륙뉴스1(대표 유경열) 취재기자와 전화 인터뷰에서 오늘은 "광양지속가능발전협의회. 광양 매화라이온스클럽. 국제라이온스협회 355-B3 전남(동부지구). 4개 클럽(백운·광양. 드림. 매화) 합동 봉사로 진행되었으며 함께해주신 정인화 광양시장. 국제라이온스협회 355-B3 전남(동부지구) 배혁주 총재가 함께 해주어 봉사자들이 더욱 즐거운 캠페인이 되었다"라고 하였다.
이번 얼음 생수 나눔 행사는 여름철을 맞아 광양5일시장 상인들과 주민들에게 시원한 생수를 나누어주고 무더위 극복 및 여름철 활동 중에 발생할 수 있는 탈수증상, 열사병 등의 온열 질환을 예방하고자 준비했다.
최기자 광양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상임의장은 ”작은 생수 한 병이지만, 시민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라며 ”시원한 생수를 통해 주민들이 여름철 무더위를 무사히 이겨냈으면 좋겠다”라고 말하고, 다음에도 폭염을 대비해 냉스카프 배부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할 예정이다.
권회상 광양읍장은 “폭염이 계속해서 이어지는 무더운 날씨에 나눔과 봉사에 솔선수범해 주는 광양지속가능발전협의회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안전하게 여름을 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양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미래 지구환경 보전과 지역사회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꾸준히 봉사활동과 노력을 펼치고 있다. -끝-
유경열 대표기자: ydbrudduf@hanmail.net
ㅡ 여러장의 사진입니다. 터치하시면 많은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