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서면 마중물보장협의체(위원장 박윤영)는 지난 6일 다가오는 초복을 맞아 위원들이 손수 만든 한방삼계탕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2023년 주민참여예산 지역특화사업으로, 월 1회 돌봄 취약계층에 정기적으로 반찬을 전달하여 건강한 식생활에 도움을 주고 안부를 살피는 주민주도형 보듬복지 사업이다.
이날 마중물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무더운 여름을 잘 보내실 수 있도록 직접 필요한 식자재를 구입하고 손질해 만든 한방삼계탕을 독거어르신 및 장애인 등 40세대에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다.
박윤영 마중물보장협의체위원장은 “무더운 여름철 복날을 맞아 식생활에 취약한 세대에 나눔 행사를 하게 되었다”라며 “정성스럽게 준비한 한방삼계탕을 맛있게 드시고 더운 여름을 이겨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장성주 서면장은 “어려운 이웃을 살피는 서면 마중물보장협의체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한 뜻깊은 나눔 활동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서면 마중물보장협의체는 관내 취약계층에 반찬나눔 및 생필품 전달 등 매월 정기적인 안부살피기와 생활밀착형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봉사활동에 솔선수범하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복지공동체 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모범단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끝-
#해륙뉴스1 #임진국기자 #순천시서면 #마중물보장협의체 #박윤영위원장 #장선주면장
ㅡ 여러장의 사진입니다. 터치하시면 많은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