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경제관광문화위원회 한숙경 의원(더불어민주당ㆍ순천7)이 지난 1일 ‘제13회 우수의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2014년 제정된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여 전국 시·도의원들의 의정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매년 지방의회 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의원에게 수여하고 있다.
전남 최초 여성 청년 도의원인 한 의원은 초선 의원답지 않은 안목과 의욕적인 의정활동을 보여주고 있다는 평가다.
특히 한 의원은 지방정치에 몸 담기 전부터 청년 일자리 창출 교육을 강의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평소 청년세대를 위한 정책 발굴에 주안점을 두고, 집행부에 기업의 자생력을 키워 청년이 전남에 정착할 수 있는 일자리 사업을 주문하는 등 의욕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의원연구단체인 ‘찾아가는 전남교육 정책연구회’ 대표를 맡으며 전남 직업계고등학교와 지역 일자리 연계 방안을 위한 정책을 연구하고, 특성화고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해 정책 토론회를 개최해 지역의 창의적인 산업인력 양성을 위한 ‘전라남도교육청 직업계고등학교 산업교육 진흥 조례’ 제정을 이끌어냈다.
이러한 노력으로 한 의원은 ‘인구소멸에 대응하는 특성화 교육에 대한 유공’으로 지난 4월 광양 하이텍고등학교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한숙경 의원은 “첫 의정활동에 나서면서 했던 다짐을 항상 새기며, 청년들이 지역에 머물 수 있는 다양한 청년정책 발굴과 현실적인 지원대책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