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소방서(서장 문병운)는 이달부터 5월까지 고흥군 마린로보틱스에서 드론, 화재안전 상설체험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드론, 화재안전체험장은 우주항공 중심도시 고흥군에서 과학문과 기반과 소방교육의 협업으로 지역 청소년들의 소방과학에 대한 흥미 및 관심 제고를 위해 드론을 통한 특색 있는 소방교육으로 운영한다.
또한 축제 행사장에서만 마련되던 안전체험장과는 달리 매주 수요일, 금요일 대상별로 누구나 신청하여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마련되어 고흥군민의 실생활 응급처치 대응 역량을 강화한다.
주요 교육프로그램은 ▶VR화재안전체험 ▶대상별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체험 ▶화재발생시 대응 요령 교육 ▶드론 전시실 관람 ▶드론 조종교육 ▶물소화기 체험 ▶화재안전 사진전시 ▶투명우산 화재안전 그림그리기 ▶드론군무쇼 등을 진행한다.
고흥소방서는 4월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운영중이며 5월까지 신청된 초‧중등학생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문병운 고흥소방서장은 “전라남도에는 소방안전체험장이 많지 않고, 고흥군민들은 접하기 어려운 현실이다.”라며 “많은 군민이 안전 체험을 통해 안전의식을 갖출 수 있도록 상설 체험장을 운영하니 많은 군민이 방문하여 다양한 소방안전교육을 접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ㅡ 여러장의 사진입니다. 터치하시면 많은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