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종욱)이 3일 ‘2022년도 서해해경청 국민기자단’을 모집한다.
국민기자단은 서해해경의 다양한 소식을 취재를 통해 기사와 사진, 카드뉴스, 영상 등으로 제작해 국민에게 알리는 활동을 담당한다.
이번 국민기자단 선발인원은 총 10명이다.
전라남·북도와 광주광역시 거주자 중 해양경찰에 관심이 많고 평소 글쓰기와 사진 촬영을 즐기거나 카드뉴스, 동영상 등 SNS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특히 SNS 팔로워 1천 명 이상이면 우대한다.
국민기자단은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할 계획이다. 심사를 거쳐 우수활동 기자로 선정되면 소정의 원고료와 해양경찰청장, 서해해경청장 상장 등을 받을 수 있다.
모집기간은 오는 13일까지이며, 서해해경청 홈페이지(www.kcg.go.kr/seohaecgh/main.do) 공지사항에서
지원서 등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wrcg@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서해해경청은 기간 내 제출된 서류* 심사와 전화 면접을 거쳐 3월 중에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합격자 발표는 개별 통보한다.
* ➀기사, 카드뉴스, 영상, 웹툰 등 직접 제작한 콘텐츠 1건 ➁지원서 1부 ➂자기소개서 1부 ➃개인정보 제공 및 이용 동의서 1부
서해해경청 홍보계 관계자는 “이번 국민기자단 모집을 통해 선발된 기자들이 서해해경의 다양한 활약상을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여러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국민기자단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서해해경청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kcg_western),
페이스북(www.facebook.com/KCG.WH)에서
확인하면 된다. 
#해륙뉴스1 #이영철총괄본부장 #서해지방해양경찰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