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륙뉴스1]=서정민기자.광양소방서(서장 정강옥)는 지난 9월 2일 광양시 e편한세상(안전관리자 서창배)이 ‘전라남도 2024년 관계인 소방훈련 경진대회’ 아파트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해 시상했다고 밝혔다.
관계인 소방훈련 경진대회는 화재 등 재난 시 다수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요양병원이나 아파트 등 관계인이 각종 재난에 대처하는 능력을 평가받는 대회다. 각 대상물 관계인의 초기 재난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주요 평가 내용은 ▲화재대피 훈련 실태ㆍ소방시설 관리 동영상 자료 ▲소방계획서 작성ㆍ관리 실태 ▲관계인의 주도적 소방시설 조작능력 등이다.
이번 대회에는 전남 22개 지역 소방관서 내 대상물 관계자가 요양병원과 아파트 분야에 참여했다. 이중 광양시 e편한세상은 아파트 분야에서 우수상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배상봉 관리소장은 “이번 우수상은 광양소방서와 아파트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현실감있고 안전한 소방훈련을 통해 더욱 든든하고 안전한 아파트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강옥 서장은 “이번 경진대회에 적극 참여해 주신 광양시 e편한세상아파트 관계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와 축하 인사를 전한다”며 “관계인 분들이 소방훈련을 진행함에 있어서 관심도를 높이고, 효과적인 훈련이 진행 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해륙뉴스1 #서정민기자 #광양소방서 #e편한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