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학부모회협의회와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가 5월 28일 부안교육지원청에서 연합 발대식을 실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부안 관내 각급 학교의 학교운영위원장과 학부모회장 등 60여명이 참석했으며, 부안군 권익현 군수, 부안군의회 김광수 의장, 전북도의회 김슬지 의원 등이 참석하여 축하하고 격려해 주었다.
발대식은 연간 운영계획을 협의하고, 작년 한 해 동안 수고한 이정하 전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장과 강경아 전 학부모회 협의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평소 부안교육을 위해 헌신해 오신 역사학교 조봉오 이사장, 지역아동센터 백미영 연합회장, 바르게살기운동본부 부안군 협의회 장대현 회장, 민주평화통일 부안군 협의회 김현호 회장에게 감사장을 전달하고,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김슬지 의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올해 선출된 최정열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장과 이승연 학부모회 협의회장은 한마음 한뜻으로 부안지역 아이들을 우선 생각하고, 교육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고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장기선 교육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학부모회협의회-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가 연합 발대식을 가지게 되어 뜻깊다. 부안지역 교육 현안에 대한 관심과 아이들을 위하는 마음을 이렇게 모아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부안교육 발전을 위해 학부모회협의회,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물심양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