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및 국내외 기업, 협회 등 B2B, B2C를 진행하고 있는 소개 전문 인플루언서 플랫폼 기업인 (주) 커넥트스페이스 (대표이사 하시우, 남성화)가 지난 24일 한몽 유학관련 현지 실사를 위해 입국한 몽골 울란바토르시 수흐바타르구 간바트 전 의장을 의전하여 첫 교류 대학교로 선정된 부산 동명대학교 (총장 전호환)에 실무진들과 함께 방문하였다.
(주) 커넥트스페이스는 최근 몽골 울란바토르시 수흐바타르구의 국제교류홍보대사 기업으로 위임받는 특이한 이력의 기업으로 앞으로 한몽간 유학, 인력송출, 무역, 농경, 산림, 의료 등 많은 분야에 걸쳐 양국간 허브 역할로 국내의 몽골 교류를 고려하고 있는 기관, 지자체, 기업 등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몽골 울란바토르시 수흐바타르구 간바트 전 의장의 한국 방문은 양국간 인재 양성과 교환 학생 및 학술 교류까지 많은 부분을 내포하는 민간 외교의 좋은 결과라고 본다.
부산 동명대학교는 정보통신부 장관 출신의 총장과 국내 최대 규모의 슈퍼컴퓨터를 보유했을 정도로 정보통신/공과대학에 투자를 많이 하여 공과대학에 강점을 보이며 특히, 장학금이 많은 것으로 유명한 대학교로 IT과학분야 특화대학, 산학 협력 중심 대학이다.
이번 방문에 동명대학교 소개 및 역사, 유학 현황 및 장학금 제도 등 이해를 돕기위한 간담회를 국제교류본부의 권중락 본부장이 직접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로 몽골측 긍정적인 답변과 향후 몽골 유학생 입학 및 교육 진행방향에 대한 의논도 구체적으로 이루어졌다.
뜻깊은 이번 방문에 한몽교류 허브기업 같이가치 (대표 허진필), 커넥트 (대표이사 이정우), 커넥트휴먼 (대표이사 유라희), 커넥트선한 (대표이사 김수현), 커넥트패밀리 (대표이사 정유현), 커넥트스페이스 한성주 부산지사장, 동명대학교 몽골 커뮤니티센터 (센터장 맥흐먀르 잉흐툽신) 등 많은 실무진들이 참석하여 그 자리를 빛냈다.
(주) 커넥트스페이스는 앞으로도 전국의 기관 및 지자체, 기업과 협회 등 협업 연합체를 구축하여 일자리 창출 및 창업지원 등 꿈이 있는 사람들과 함께하고자 하는 기업 철학을 가진 건전한 기업이며 남녀노소 함께 도전하고자 하는 분들과 손을 잡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