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전국의 45여개 이상의 기업, 협회 등 협업 연합체를 만들어 B2B, B2C를 진행하고 있는 전문 인플루언서 기업인 (주) 커넥트스페이스 (대표 하시우, 대표 남성화)가 지난 1일 실무진들과 함께 디지털 스마트 부산 아카데미 (사업단 단장 노맹석)를 방문하여 상호간 협력을 위해 손을 잡았다.
디지털 스마트 부산 아카데미는 부산지역의 현장 수요 맞춤형 SW 전문인재를 키우기 위해 대학과 기업이 대규모 컨소시엄을 꾸려 교육과정을 공동 설계 및 운영하고, 채용까지 연계하는 사업으로 부경대가 주관으로 대학, 기업 등 12개 기관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의 2022년 SW전문인재양성사업 공모에 선정돼 운영되는 아카데미다.
사업단은 4년간 약 78억원을 지원받아 부산시 선도산업의 스마트화를 위해 디지털금융, 스마트헬스케어, 빅데이터, 스마트선박·항만, 스마트팩토리 등 5개 교육 분야에서 파이썬, 딥러닝 등 SW 기초과목을 수강한 부경대, 동아대, 동의대 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16주 기술교육 집중훈련을 통해 4년간 670명 이상의 SW 전문인재를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그리고 부경대를 비롯해 동아대, 동의대, 신세계아이앤씨, BNK시스템, 에스씨티, 인타운, 소나무정보기술, 에스티리서치, 투그램시스템즈, 핀인사이트, 부산경제진흥원 등 참여기관과 취업 추천 및 현장실습을 지원하는 부산소재 기업까지 많은 업체와 기관들이 참여하는 프로젝트이다.
(주) 커넥트스페이스 (대표 하시우, 대표 남성화) 는 앞으로도 많은 지자체 기업과 협회 등 협업 연합체를 구축하여 가장 뚜렷한 일자리 창출 및 고용업체 발굴 등 큰 기여를 할 예정이다.
(주) 커넥트스페이스 (대표 하시우, 대표 남성화)는 꿈이 있는 사람들과 함께하고자 하는 기업 철학을 가진 건전한 기업이며 전국의 남녀노소 꿈을 가지고 함께 도전 하고자 하는 분들을 기다리고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