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륙뉴스1]=서정민기자.광양시(정인화시장)는 2023년1월17일 광양시청 상황실에서 제6기 광양시 안전모니터 봉사단 위촉식을 가졌다.
광양시 정인화시장은 제6기 안전모니터 봉사단에게 위촉식을 전수하고 안전이 있어야 행복이 있다며 인사말을 전하였다.
정인화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사고예방에 큰 역할을 강조하며 모든사고는 전조증상이 있으니 잘 살펴 시민의 안전을 위하여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수있는 많은 노력을 부탁한다며 안전한 광양을 만드는데 더욱 힘써 달라고 당부하였다.
아울러 안전모니터 봉사단은 1기 (2010년)부터 시작을 하여 오늘 6기(2년임기) 15명을 위촉하였다.
안전모니터 봉사단은 일상 생활에서 발생하는 크고 작은 재난안전 사고로부터 사전에 사고가 발생할 소지가 있는 위해요인을 미리 예측하여 위험 상황에서 미리 대처하도록 신고,제보(안전신문고)하는 활동을 하며 개학기 학교주변 안전점검,여름철 물놀이 안전점검,캠페인 교통안전,캠페인 안전문화 생활화를 위한 자원봉사하는 단체이다.
안전신문고 신고는 시민누구나 안전신문고 앱 설치 가입후 할수있다.
오늘 제6기 광양시 안전모니터 봉사단 단장에는 만장일치로 서정민(안전모니터 봉사단 전라남도 연합회장.행정안전부 안전보안관 전라남도 연합 회장)단원이 선정 되었다.
서정민 단장은 안전한 대한민국 안전한 광양시를 위해 모두가 함께 동참해주기를 당부하였다.
ㅡ 여러장의 사진입니다. 터치하시면 많은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ㅡ
ㅡ 여러장의 사진입니다. 터치하시면 많은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ㅡ
#해륙뉴스1 #광양시 #안전모니터_봉사단 #안전신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