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한숙경 의원(더불어민주당, 순천7)은 지난 20일 제17회 전라남도 사진대전에 참석해 전시회 준비를 위해 애써주신 관계자를 격려하고 입상의 영예를 안은 작가분들께 축하의 말씀을 전했다.
순천시 문화건강센터 전시실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한숙경 의원을 비롯해 사진작가협회 전남지회관계자, 수상자 등 약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 커팅, 전시회 관람, 시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한 의원은 축사를 통해 “사진은 찰나의 순간을 영원히 기록하는 살아있는 역사로써 사진을 통해 스스로의 모습을 되돌아보고, 추억에 젖어 감동을 받기도 하며 때로는 역사의 울림을 느끼기도 한다”며 “이번 사진대전을 통해 많은 도민들이 작품에 대한 메시지를 가슴으로 느끼고 현실을 공감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도의회 경제광광문화위원회 소속인 한숙경 의원은 행사장에 전시된 작품에 깊은 관심을 보이며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의 모습이 고스란히 투영되어 작가분들이 사회에 말하고자 하는 고뇌와 가치, 희망을 느낄 수 있어 전시회 관람은 개인적으로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전라남도사진대전은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전라남도지회가 주관하며 전남 사진예술 발전을 위해 사진인의 창작 의욕을 고취시키고 신인 작가들에게는 등용문 역할을 하며 사진예술의 발전과 저변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ㅡ 여러장의 사진입니다. 터치하시면 많은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