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수요원 역량강화 위한 강의스킬, 연구논문작성법 등 공유 -
해양경찰교육원(원장 김성종)은 지난 8일 교육원 내 강의실에서 우수한 능력과 자격검증을 통해 선발된 신규 교수요원을 대상으로 리더십 향상과 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을 실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해양경찰교육원은 이날 실무행정학과, 함정운용학과, 구조안전학과, 수사정보학과, 해양오염방제학과 등 총 5개 학과의 교수요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교수요원 강의스킬 향상」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김성종 교육원장은 ‘교수요원의 임무와 역할’이란 주제로 특강에 나서 소위 N세대, Z세대라 불리는 신임 경찰관들의 성향을 정확히 파악하고 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철저하게 수요자 중심의 교육을 당부했다
.
아울러,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히 전달하기 위한 입체적 교육과 교수요원 스스로가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으로 전문성을 키워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강에 참여한 한 교수요원은 “국민을 위한 해양경찰관 양성에 이바지하는 일원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 교육원과 함께 발전하는 교수요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양경찰교육원은 여수 본원과 충남 천안에 분원을 두고 있으며, 지난 한 해 신임경찰과 의경, 전문 과정 등 9,000여 명에 대한 교육훈련을 통해 현장에 강하고 신뢰 받는 해양경찰 양성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