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는 19일 콘래드 서울호텔에서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열린 ‘2023년 보육사업 발전 유공자 정부포상식’에서 국공립 진상어린이집 이중규 원장이 국민훈장 포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포상식은 보육에 헌신한 유공자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고 정부 포상을 수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상식에서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및 보육 단체 등의 추천과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48명에게 훈장, 포장,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등 정부포상을 수여했으며, 그 외에 공적을 인정받은 260명에게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여했다.
이날 최고 영예의 국민훈장(석류장)을 받은 광양시 국공립 진상어린이집 이중규 원장은 1987년 유치원 교사를 시작해 2001년부터 어린이집 교사, 2008년 2월부터 진상어린이집 원장으로 재직해 21여 년 동안 보육 현장을 지켜왔다.
이 원장은 2006년부터 지역사회에서 전라남도 어린이집연합회장, 보육정책위원회 위원, 육아종합지원센터 운영위원장 등으로 꾸준히 활동하면서 농어촌지역의 보육사업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2020년 9월부터 중앙보육정책위원회 위원을, 2022년 6월부터는 어린이집안전공제회 이사를 역임하면서 공공보육 정책개발과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에 크게 기여한 공으로 국민훈장을 포상하게 됐다.
이 외에도 대통령 표창으로 광양시 국공립 용강어린이집 박순자 원장,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에는 광양시 국공립 광양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 문경숙 원장, 사회복지법인 광양초원어린이집 박철웅 원장이 수상했다.
오승택 아동보육과장은 “묵묵히 한길을 걸으며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애써온 원장님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한다”며 "앞으로도 광양시는 모든 아이가 존중받고 행복한 삶을 누리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중규 원장은 본 해륙뉴스1(대표 유경열)과 인터뷰에서 아이 양육하기 좋은도시 광양에서 교육도 그 일원으로 생각하고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스런 말을 하였다. -끝-
#해륙뉴스1 #유경열대표기자 #이중규원장 #진상어린이집 #국민훈장포상 #광양시 #오승택아동보육과장 #용강어린이집 #박순자원장 #보건복지부장관표창 #광양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 #문경숙원장 #사회복지법인광양초원어린이집 #박철웅원장